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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한 상조서비스 문화 정착! 한국상조공제조합이 함께 합니다.

안심서비스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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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초 약속한 장례서비스를 100% 보장하는 피해구제 방법으로, 소비자피해보상금의 지급과 동시에 당 조합의 별도 계좌로 재예치하여 한국상조공제조합이 보장하는 서비스입니다.

안심서비스 순서도

※ ‘안심서비스’ 대행 8개 상조회사(가나다 순) :
금강문화허브(주), 모던종합상조(주), 보람상조개발(주), ㈜JK상조, KNN라이프(주), 한강라이프(주), 한라상조(주), 현대상조(주)

안심서비스 기대효과

소비자
  • 만족
    내 돈 50%를 손해보지 않고 당초 약속한 장례 서비스 100%보장이 주는 만족도 배가
  • 안심
    상조 상품 국내최대 보상 기관인 한상공이 보장한다는 측면에서 오는 안도감 부여
  • 인식변화
    기존에 하나밖에 없던 보상 선택의 폭도 넓어졌고 중간에 해지도 가능하므로 상조 업계에 대한 인식 긍정 변화
한국상조공제조합 공제계약사
  • 불신불식
    장례서비스 약속 성실이행에 따른 소비자불신의 깊은 골을 없애는 계기
  • 호의적보도
    일부 ‘먹튀’ 상조회사의 병폐로 인한 비판 일색의 언론 보도패턴을 사회 공익적 의무수행의 긍정기사로 변화
  • 이미지제고
    안심서비스’ 제공 우량회사의 이미지 어필로 홍보력 배가 및 무형의 브랜드가치 증대
한국상조공제조합
  • 공익성 제고
    소비자 권익보호에 앞장서는 실천적 모습을 통해 대외 이미지 쇄신의 계기
  • 재무 건전성
    일시에 대량 보상재원 이탈 방지로 피해보상금 지급 유예에 따른 간접적 반사 이익
  • 新문화 창달
    공익과 사회적 기여라는 설립취지에도 부합하면서 국내 상조 문화의 건전 발달 리더로서의 입지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