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전한 상조서비스 문화 정착! 한국상조공제조합이 함께 합니다.

CI / BI

홈 > 조합소개 > CI / BI

소비자 피해 예방과 보호에 주력하여 소비자와 함께 하는 조합, 소비자에게 친근한 조합으로 거듭나겠습니다.

디자인 컨셉

밝고 건강한 청년정신 - Blue
조합과 조합계약사간의 결속력 - Orange
자연과 삶에서 찾는 생활정보 컨텐츠 - Green
상조서비스의 냉철하고 이성적인 열정 - Purple
  • 조합이 그동안 일구어낸 가치를 담은 과거와 미래를 잇고 소비자와 조합을 잇는 Identity
  • 소비자 중심의 이롭고 정직한 경영을 통하여 새로운 Identity 확립
  • 진한 군청색은 신뢰와 희망을 상징하는 칼라로 미래지향적인 경영이념과 철학을 의미합니다.
  • 진한 회색은 편안함과 안정 등을 상징하며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함께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부드러우면서도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서체를 사용하여 친근함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CS 슬로건

상조서비스 안심지킴이

상조서비스 안심지킴이

  • 소비자들의 생활경제에 보탬이 되는 상조서비스의 든든한 지킴과 함께 미래에 대한 안심을 더해주는 한상공(한국상조공제조합)의 존재를 내포하는 핵심 키워드

안녕하세요.
한상공(한국상조공제조합 약칭)의 마스코트 상조서비스 ‘지키미’와 ‘안시미’입니다.

캐릭터 소개

안녕하세요.
한상공(한국상조공제조합 약칭)의 마스코트 상조서비스 ‘지키미’와 ‘안시미’입니다.

지키미, 안시미

지키미, 안시미

  • 어디서 왔냐구요?
  • 저희 둘은 어린왕자의 소행성 B612 별동네에서 왔어요.
  • 무엇을 잘하냐면요!
  • 실은 뭘 잘 한다기 보다는 한상공의 메신저로서 여러분의 친구가 되고 싶어요.“가족은 하늘이 맺어준 인연이지만, ‘친구’는 내가 선택한 가족” 이라는 말이 있듯이 저희 둘은 소비자 여러분이 선택된 가족으로 항상 여러분 곁에 있겠습니다.
  • 앞으로 기대되는 활동은?
  • 카멜레온처럼 다양한 모습이지만 힘들 때 가장 먼저 찾아오는 친구, 1인분을 나눠 먹어도 배가 부른 친구처럼 소비자 여러분과 함께 울고 웃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