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소개

CI/BI

소비자 피해 예방과 보호에 주력하여 소비자와 함께 하는 조합,
소비자에게 친근한 조합으로 거듭나겠습니다.

한국상조공제조합

디자인 컨셉

  • 조합이 그동안 일구어낸 가치를 담은 과거와 미래를 잇고 소비자와 조합을 잇는 Identity

  • 소비자 중심의 이롭고 정직한 경영을 통하여 새로운 Identity 확립

  • 진한 군청색은 신뢰와 희망을 상징하는 칼라로 미래지향적인 경영이념과 철학을 의미합니다.

  • 진한 회색은 편안함과 안정 등을 상징하며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함께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부드러우면서도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서체를 사용하여 친근함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COLOR

  • KMACA BLUE

    밝고 건강한 청년정신

  • KMACA GREEN

    조합과 조합계약사간의 결속력

  • KMACA Orange

    자연과 삶에서 찾는 생활정보 컨텐츠

  • KMACA PURPLE

    상조서비스의 냉철하고 이성적인 열정

CS 슬로건

상조서비스 안심지킴이

소비자들의 생활경제에 보탬이 되는 상조서비스의 든든한 지킴과 함께 미래에 대한 안심을 더해주는 한상공(한국상조공제조합)의 존재를 내포하는 핵심 키워드.